신용정보 활용체제


  ()안전대부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활용체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공시합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신용정보가 적법하게 활용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이용목적제공대상 및 고객(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1(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

1. 이용목적

1) (금융)거래 설정 등

. 대출거래의 체결여부 판단을 위한 대출심사

. 대출거래의 설정유지이행사후관리를 위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2) 상품서비스 안내 등 마케팅 활동 및 계약서, 청구서 발송

3) 본인확인,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수사협조 및 법령상 의무 이행 등

4)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2. 신용정보의 종류

1) 개인식별정보 [개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개인기업 및 법인의 상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등)]

2) 신용거래정보 [대출, 보증, 담보제공, 현금서비스, (가계)당좌예금 개설내역, 카드론, 신용카드 등의 본 계약 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

3)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납세실적]

4) 신용도판단정보 [신용평점, 연체, 부도, 대지급, 신용질서 문란행위 신용정보 일체]

5) 자사대출신청정보 [신청일자, 신청채널, 신청상품, 직장 및 자택정보 등]

6) 공공기록정보 [국세. 지방세. 관세. 과태료. 고용산재보험료의 체납, 법원의 판결에 의해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된 사실, 개인회생, 파산, 면책, 채무불이행등재 등 법원의 재판결정정보, 각종 체납정보, 주민등록 관련정보, 사회보험공공요금 관련정보, 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2 (제공대상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1. 당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신용정보를 『제1조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 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정보 제공과 기타 법령이 허용한 하부 위탁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신용정보를 제공합니다.

2. 3자 제공현황은 홈페이지 하단 3자 제공현황 및 위탁현황확인 가능 합니다.

 

3 (보유 및 이용기간과 신용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보유기간

고객정보의 수집•이용∙제공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또는 동의철회 시 지체 없이 폐기됩니다. ,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등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금융거래 종료일 로부터 5년까지 동안 보유합니다.

2. 파기절차 및 방법

당사의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규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신용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업무의 내용 및 위탁을 받는 자)

위탁업체의 현황과 업무내용은 홈페이지 하단의 3자 제공현황 및 위탁현황확인 가능 합니다.

 

5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고객님은 당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신용정보에 대해 다음 각 호에 대해 권리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회사가 최근 3년간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였거나 제공한 사항에 대해 통지하여 줄 것을 회사에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2. 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 청구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3.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회사가 신용평가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ㆍ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ㆍ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ㆍ주소ㆍ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4.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신용평가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5. 마케팅 목적 연락중지 요구

고객님은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한국대부금융협회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시스템(https://www.clfa-donotcall.or.kr)

인터넷홈페이지Q&A (https://www.aj-safe.co.kr)

대표번호 02-1588-2961

6.   6.개인신용정보 삭제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에 따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된 개인신용정보 

삭 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 : 금융상거래 종료 후 5년 이후부터

2) 그외 개인신용정보 : 금융상거래 종료 후 3개월 이후부터

, 아래 어느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삭제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개인의 급박한 생명ㆍ신체ㆍ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기타 개인신용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7.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

고객님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3조의2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 또는 본인 신용정보관리회사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 기타 법령에서 정한 신용정보 제공ㆍ이용자 등에게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같은 내역의 개인신용정보를 정기적으로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 또는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이 법령에서 정한 경우 전송 요구를 거절하거나 전송을 정지ㆍ중단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하여 드립니다.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8.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및 이의제기 요구

고객님은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을 위하여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 결과 등에 대하여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아니하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동화평가 결과의 재산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신청서작성 <신분증 사본 첨부> 후 지점 방문 또는 팩스 신청

 

6 (신용정보관리 보호인 및 고충처리 부서) 

1. 신용정보관리 보호인 : 경영관리본부 박혜성 본부장

1) 전화번호 : 02-3774-4825

2) E-mail : webmaster@aj–safe.co.kr

2. 고객상담센터 : 02-3774-2672

     [Q&A게시판] ( http://www.aj-safe.co.kr

  

7 (쿠키의 운영)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고객님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