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안전대부(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 보호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고객님의 중요한 개인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ㆍ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고객님께 해당 내용을 알리고 동의 절차를 거치며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ㆍ제공하지 않습니다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회사는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처리합니다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대출계약 및 이행 등

대출계약의 체결 여부 판단을 위한 대출 심사

대출계약의 체결유지관리상담이행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계약서청구서 발송

 

② 고객관리

본인확인개인식별부정이용 방지비인가 사용 방지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불만 처리 및 민원처리고지사항 전달 등

 

③ 마케팅 및 광고 등의 활용

신규 서비스(상품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과 참여 기회 제공

고객만족도 및 시장조사

대출 관련 상품 및 서비스 홍보이용 권유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 자료 활용

 

④ 금융거래 설정 등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분쟁 해결민원처리

법령상의 의무 이행 등

 

⑤ 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등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추적 및 검색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하는 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고유식별정보성별, (휴대)전화번호주소직업(직장명주소전화번호), 계좌번호 등]

신용거래정보 [본 거래 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신용능력정보 [재산ㆍ채무ㆍ소득의 총액ㆍ납세실적 등]

신용평가정보 [신용등급개인신용평점 등]

신용도판단정보 [연체부도대지급신용질서 문란행위 신용정보 일체]

자사대출신청정보 [신청일자신청채널신청상품신청결과직장 및 자택정보 등]

공공기관정보 [개인회생파산면책채무불이행등재 등 법원의 재판ㆍ결정정보각종 체납정보주민등록 관련정보사회보험ㆍ공공요금 관련정보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 및 신용도 판단을 위한 상담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웹 사이트 이용 생성정보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 정보접속시간)

전자우편 주소

※ 이하에서는 개인식별정보신용거래정보신용능력정보신용평가정보신용도판단정보자사대출신청정보공공기관정보에 해당하는 각각의 개별 정보 명칭은 생략합니다.

 

② 수집방법

홈페이지서면양식팩스전화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대부계약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님께서 신청한 대부거래가 거절된 시점까지 또는 거래종료(채권채무 관계가 해소된 시점 5년까지 금융사고 조사분쟁해결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리스크 관리업무를 위해서만 보유ㆍ이용됩니다.

 

② 상품서비스 안내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님께서 신청한 대부거래가 거절된 시점까지대부거래가 설정된 경우에는 거래종료일(채권채무 관계가 해소된 시점)로부터 3개월 또는 그 기간 이내 고객님의 수집ㆍ이용 동의 철회 시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③ 개인(신용)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당해 거래종료일(채권채무 관계가 해소된 시점)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고객님께서 신청한 대부거래가 거절된 경우에는 그 시점부터 동의의 효력은 소멸됩니다.

 

④ 「상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해당정보를 보관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근거보존하는 항목 및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기타 고객님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님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에 의거하거나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고객님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님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다만이 경우 당해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즉시 중단하고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이용한 사실그 사유와 이용 내역을 통지합니다.)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3자 제공현황은 홈페이지 하단의 “3자 제공현황 및 위탁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다만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위탁업체의 현황과 업무내용은 홈페이지 하단의 “3자 제공현황 및 위탁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할 경우 위탁계약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수탁업체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6 (고객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님께서는 회사가 처리하는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다만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님께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님께서는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다만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님께서는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다만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유를 고객님께 알리고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님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 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님께서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위의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전화전자우편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⑤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개인정보 파기의 절차기한 및 방법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고객님이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② 파기기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 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 변조 및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ㆍ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ㆍ운영하고 있습니다.

 

⑦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⑧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⑨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고객님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설정

- Chrome : 웹 브라우저 상단 설정 > 화면 하단 고급 설정 > 개인정보 > 쿠키설정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고객님께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단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  명 : 박혜성 상무

소  속 : 경영관리본부

연락처 : 02-3774-4825

이메일 : webmaster@aj-safe.co.kr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성  명 : 백광진 이사

소  속 : 경영관리본부

연락처 : 02-3774-4825

이메일 : kjback@aj-safe.co.kr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go.kr /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182)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부서)

 

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와 관련하여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연락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연락처 : 02-3774-2672

2.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65, 8(동교동,상진빌딩주식회사 안전대부

3. 홈페이지 : https://www.aj-safe.c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03 02일부터 적용됩니다.